ESG 경영 | ESG | 한국ESG인증협회
loading

ESG경영

ESG 경영

지속가능경영은 모든 기업이 추구해야할 필수적인 경영방침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,
투자자들은 투자대상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에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.

WHY ESG?

  • Environmental

    환경

  • Social

    사회

  • Governance

    기업지배구조

세부 요소와 개념

  • 환경

    Environment

    기후 변화 및 탄소 배출
    환경오염 • 환경규제
    에너지 효율
    책임 있는 구매 • 조달 등
    생태계 및 생물 다양성
    자원 및 폐기물 관리
  • 사회

    Social

    고객만족
    데이터 보호 • 프라이버시
    공급망 관리
    근로자 안전 등
    인권, 성별 및 다양성
    지역사회 관계
  • 지배구조

    Governance

   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 구성
    로비 및 정치 기부
    컴플라이언스
    뇌물 및 반부패
    기업윤리
    공정경쟁 등

ESG 경영의 필요성

ESG 규제 강화, 투자자의 ESG 요구 증대, 기업평가에 ESG 반영, 고객의 ESG 요구 증대,
글로벌 공급망 관리 요구 증대 등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커질 것입니다.

  • ESG 규제 강화

    기업의 ESG 정보공시 의무 강화

    2050년 탄소배출 넷제로(Net-Zero) 달성을 위한 탄소감축 규제 강화 및 기업의 준수 노력

  • 투자자의 ESG 요구 증대

    기업지배구조 개선 등을 도모하는 스튜어드십 코드 강화

   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의 책임투자 및 ESG 투자 전략 활용 확대

  • 고객의 ESG 요구 증대

    공급망 관리와 협력업체 선정의 주요 요소로 부각되는 ESG

    MZ세대 중심의 고객 ESG 요구 증대

  • 기업평가에 ESG 반영

    글로벌 신용평가사, ESG 요소를 신용평가에 적극 반영

  • 글로벌 공급망관리 요구 증대

    수출기업과 협력업체 ESG 경영필수

    2021년 EU 기업의 공급망 인권 및 환경 실사 의무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권고안채택

투명한 지배구조
·
사회적 책임
·
지속가능 경영
·
환경경영

  • 일부만의 전략이
    아닌 필수 경영방침으로
    자리매김
  • 자본시장 활성화를 통한
    자본조달 비용감소
  • 기업이미지 개선 및
    브랜드가치 제고
  • 투자자 신뢰회복
  • 상장실익 제고
  • 지속가능한 성장

ESG 기대효과

  • 01

    기업이미지 향상 및 기업가치 제고

  • 02

    소비자 선호 및 만족에 따른 수익 창출

  • 03

    신뢰도 제고에 따른 고급 인력 유입

  • 04

    잠재적 좌초자산 투자비중 축소를 통한 장기 수익률 개선

  • 05

    파업, 부정적 여론 등 ESG 관련 리스크 관리 및 예방

  • 06

    기업이미지 향상 및 기업가치 제고

  • 07

    지속가능한 성장 달성

  • 08

    친환경적 자원 소비로 생산비 절감

  • 09

    이해관계자간 파트너십 확보

공통배경
문의하기
문의하기